본문 바로가기
해외여행

화이자 백신 접종 후기, 백신 신청 꿀팁

by 웨지우드 2021. 7. 30.
728x90
반응형


이제 해외여행 가려면 기본적으로 백신 2차 접종하고 백신 확인증이 있어야 하는데 언제 백신을 맞을 수 있을지 모르겠어서 해외 여행은 포기하고 있었다~

그런데 어제 드디어 화이자 백신을 맞았다~!!
내 나이대로 제대로 신청해서 맞으려면 몇 달이 걸릴지 가을에 맞을지 겨울에 맞을지 기약이 없는데 맞게 되서 다행이었다~ㅠ

교육청 소속으로 초ㆍ중ㆍ고등학교에 가서
학생 상담을 하고 있는 나에게 백신 접종을 신청할 기회가 주어져서 운 좋게 신청할 수 있었다~


어떤 백신을 맞느냐에 따라서 신청할지 안할지를 결정하려고 했지만 요즘 분위기로 봐서는 빨리 신청해서 빨리 맞는 게 우선책일 것 같았다~

백신 신청은 복잡함 없이 순조롭게 신청되었다 ~

모더나를 맞게 될 줄 알았는데 화이자를 맞게 되는구나 ~
뭐가 좋은지는 알 수 없지만 운에 맡겨야지~~


백신은 신청하면 본인 인증을 하고 본인이 병원을 선택하고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게 된다~


여기에서 <백신 신청하는 꿀팁> 하나~!!

백신의 신청할 때에는 원하는 지역의 구,동을 선택해서 그 지역의 병원을 선택하게 되는데
보통은 주거지 주변 동네 병원을 신청하게 된다~

이때 병원 선택하는 과정에서 보통은 내과 병원을 선택하게 됐는데 인기가 많은 내과 병원일수록
날짜 시간이 빨리 마감 되어서 빈자리가 없다~

진료 받는게 아니라 백신 접종이기 때문에 빠르고 신속하게 선택하려면 소아과를 선택하는 게 좋다~

지금은 대부분 나이 많은 성인들이 신청하기 때문에 소아과는 눈에 들어오지 않는다~
실제로 내과는 거의 마감이지만 소아과는 많이 비어 있었다~

그렇게 하면 원하는 날짜,시간에 대부분 선택이 가능해진다~^^


나도 동네 소아과 를 선택해서 원하는 날짜,시간에 맞았다~^^

백신 신청 후에는 국민비서에서 백신 예약 확인 문자가 온다~
예약된 날짜,시간에 백신을 맞으러 가면 된다~
이때 신분증 지참은 필수다~




예약날짜 시간에 맞춰서 병원에 가면 예방접종 시 작성하는 예진표를 작성하고 순서대로 대기하고 있다가,본인의 순서가 되면 진료실에 들어가 의사 선생님 상담 후 백신을 맞는다~

시간대별로 사람이 많지 않아서 10분만에 맞았다~

예진표 작성하고 나면 <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-19 예방접종 안내문>을 주시는데 접종을 기다리면서 읽어봐야 한다~



백신 종류별로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하는 증상 들이 있으니 꼭 읽어보고 자신의 컨디션을 체크해야 한다~

화이자/모더나
-가슴통증,압박감,불편감
-호흡곤란이나 숨가쁨,호흡시 통증
-심장이 빠르게 뛰거나 두근거림
-실신

위 증상이 있으면 의사 진료를 받아야 한다~




예방접종 후에는 화이자 이상반응 이 적힌 자료를
사진 찍어 가서 확인하라고 하셨다~

<화이자 이상반응>



참고로 <모더나 이상반응> 자료도 함께 있어서
올린다~



백신 맞은 당일 은 백신접종 후 병원에서 15분 정도 안정 후에 귀가하게 한다~

화이자 백신 접종 후 15분 동안 기다리는데 조금씩 울렁거림어지러움증이 시작되었다~

위 <화이자 이상반응> 표에 의하면 울렁거림은 흔한 증상이고 어지러움은 흔하지 않은 증상 이라고 적혀 있다~

나는 흔한 울렁거림과 흔하지 않은 어지러움증이 동시에 나타났다~




살짝 뱅 도는 느낌이어서 20분 동안 앉아 있다가 집으로 귀가했다~
귀가 후 집에서도 어지러움증은 계속되어서 따뜻한 물을 1잔 마시고 바로 타이레놀 2알 먹었다~

보통은 타이레놀은 증상이 나타나면 먹는다고 하지만 요즘은 증상이 나오기 전에 미리 먹어두는 것도 좋다고 한다~
8시간 간격으로 타이레놀 2알를 먹었다는 분도 있었다~



백신 맞은 첫날은 샤워,목욕 금지 다~
날씨가 너무 더워서 목욕이 아닌 가벼운 샤워는 가능한지 여쭤봤는데, 의사 선생님이 코로나 백신이 그리 만만한 게 아니라며 가벼운 샤워도 하지 말라고 하셨다~




백신 접종 첫날은 미리 타이레놀을 먹어서 그런지
울렁거림과 어지러움이 외에는 큰 증상은 없었다

매일 하루 1시간 이상 걷기 운동을 하는데 백신 접종 당일은 운동도 쉬었다 ~
가볍게 산책은 하고 싶었지만 샤워 금지라고 해서 집 밖을 나가지 않았다~^^




다음날 하루가 지나서 오늘 아침엔 살짝 추운 한기가 느껴졌다 ~
평소 같으면 오전 11시부터 하루종일 에어컨을 틀었을텐데, 오늘은 에어컨을 틀다가 끄다가를 반복하고 살짝 춥기도 해서 긴팔 가디건을 걸쳐 입기도 했다~

시간이 지나면서 주사를 맞은 부위의 통증도 조금씩 있고 팔도 아플까봐 아무것도 하지 않고 TV만 봤다~
식사는 모두 배달 시켜먹고 블질도 못하고 그냥 쉬었다~ㅋ

둘째 날 오늘 저녁은 가볍게 샤워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가볍게 1시간동안 가볍게 산책했다 ~
가볍게 샤워하고 머리도 감고 살짝 추운 느낌인데 머리 말리고 나니 괜찮다~^^

뒤늦게 증상이 나오는 사람도 있다하니 1주일 동안은 무리하지 않고 쉬어 주기로 했다~^^

너무 겁먹지 말고 컨디션 조절 잘 해서 백신 잘 맞으시길 바래요~

3주 후에 화이자 백신 2차 접종하고
다시 후기 올리겠습니다~^^





728x90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