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맛집/전라도 맛집

익산 백반기행 맛집, "장흥식당" 18가지 반찬에 고등어 조림 새우탕 6천원 꿀맛(장흥식당 영업시간,휴일)

by 웨지우드 2021. 7. 31.
728x90
반응형

요즘엔 주말이면 집에 있는게 참 힘들다~^^
집에 있는게 더 피곤하고 답답해서
어디든 나가서 해소시켜야 할 듯 ~^^

지난번 광주 여행 가면서 들렀던
익산 <허영만 백반기행> 맛집

"장흥식당"~~

TV 방송에서 보
바로 찜콩 해놨던 곳인데
지나가는 길에
드디어 가보게 되었다~^^

  익산 백반기행 맛집 장흥식당

영업시간

10:30~15:00

매주 3째주 일요일 휴무

063-856-3007
  


오후 3시까지만 영업 하니
2시 30분까지는 도착해야 식사 가능하다~
우리는 겨우 2시에 도착해서
다행히 먹을 수 있었다~ㅋ

2:20 부터는 영업 끝 표지판을 내걸고
더 이상 손님을 받지 않으셨다~
완전 턱걸이로 도착해서 먹었다는~^^

멀리서 찾아가시는 분들 참고하시길~^^



실내에 들어가면
오랜 세월이 느껴지는 식당이다~
오랜 시골 느낌이 정겹기도 하다~^^
아감 시간이 다 되어가니 손님도 별로 없다~
다들 정보가 빠르신 듯~^^



매주 3째주 일요일
정기휴일 이라하니
잘 체크 해둘 것~!!



벽에는 메뉴판과 원산지 표시판~

2인 이상 식사 가능하고
물과 물티슈는 셀프다~ㅋ

장흥식당 메뉴와 가격~
백반 집에 특이하게 홍어 메뉴가 있고
게장 백반은 15000원으로 가격이 인상 된 듯~

네이버 메뉴에는 1만원인데
인상 전 가격이니 참고하시길~~



간장 게장 주문했는데
품절이란다~ㅠ

일요일이라 손님이 많았다며~ㅠ
다음 날 먹을 수 있단다~ㅠ

뭐 먹을까 고민하는데
벌써 반찬을 세팅하기 시작한다~ㅋㅋㅋ

백반 반찬으로
기본으로 나오는 반찬이라는데
정말 반찬만 18가지다~^^

반찬 보고 놀라서
그냥 백반 먹기로 했다~^^

주문 해봐야 3시엔 나가야하니
아구탕,제육볶음 뿐인데~
반찬 보니 다른 메뉴 없어도 밥 2공기 각이다~ㅋ


깻잎 김치,콩나물 무침,취나물~



나물,얼갈이 열무김치,
머위 나물,간재미 초무침,무말랭이~


미니 게볶음,우뭇가사리 초무침,
미역 초무침~


볶음김치,장조림,버섯볶음~


콩조림,오징어 젓갈,무 장아찌,죽순볶음~

조금씩 맛보니
18가지 반찬 모두 맛있는데~
이게 끝이 아니었다~


고등어 김치 조림이 나오고~
이 김치조림이 또 대박이다~^^


뚝배기에 새우탕도 나온다~
헐~~새우탕 하나 가격이 얼만데~


정말 6천원짜리 백반이
한 상 차림이다~
이렇게 저렴하게 먹기 미안할 정도다~


정말 대박이다~^^



새우탕은
생새우는 아닌것 같지만
새우가 듬뿍 들어가 있어서
정말 찐하고 시원한 맛이다~^^

무 하나만 봐도
오랜 시간 공들여서 끓인 새우탕이다~




여기에 누릉지 넣은 숭늉까지~
냄비만 봐도 오랜 세월이 느껴진다~
사실,이런 냄비는 무섭다~ㅋ


밥 위에 고등어 김치찜 올려서
크게 한 입~
정말 맛있어서 감탄하며 먹었다~
김치 찜 하나만 있어도 밥 3공기는 먹을 수 있을꺼 같은데~ㅋㅋ
6천원에 팔면 남는건 있으려나~~?
먹으면서도 미안했다~^^



새우탕 국물도 아주 시원하고~♡
밥도둑이 도대체 몇개인거야?ㅋㅋ



간재미 초무침은
커다란 간재미가 입맛 돋군다~^^

반찬 모두가 다 맛있어서 감탄하며
정신없이 먹었다~ㅋ


마무리는 누룽지 숭늉으로~
끝까지 고소하다~♡


맛있었던 반찬도 다 못먹고 나왔다~^^
완전 기본 2공기각인데
밥 1공기로 끝내느라 많이 참았다~ㅋㅋ


나오면서 보게 된
백반기행 허영만 아저씨의 친필 싸인~
보물섬을 찾으셨단다~^^


오후 3시까지만 영업 하셔서
2시 20분 전에는 도착해야 식사 가능함~

다음엔 좀더 일찍 가서
게장 백반 먹어봐야지~^^

집 반찬 먹고 싶을 때 가보는거 추천~!!
18가지 반찬 모두 맛있어서 또 생각난다~^^

내돈내산 후기였음 ~







728x90
반응형

댓글